설치는 GUI로 진행되기 때문에 별다른 가이드는 필요 없을 것으로 생각된다. 다만 설정 문제로 인해 진행이 안될 수 있으니 그 부분은 유의할 점에서 체크해보자.
대부분은 학교 에디션을 쓸 것이기 때문에 별 문제는 없으나 굳이 주의해야할 점은 다음과 같다.
또한 7~10 공통으로 N버전(KN포함)은 일부 앱들이 깔려있지 않고 미디어 팩을 깔면 일반 버전과 동일해진다. 이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은 부분이긴 한데 일부러 N버전을 깔 필요는 없다. 더 귀찮아진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MTP도 미디어 팩에 포함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USB 연결이 N버전에서는 바로 안 된다. 그 외에 어차피 쓰는 기능이니 굳이 N 버전을 고를 필요는 없다.] 미디어팩의 경우 버전별로 다르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특히 윈10의 경우 시기별[* 주요 업그레이드에 따라]마다 미디어팩 업데이트가 다르므로 주의.
윈도우7의 에디션들:
학교 키로 쓸 수 있는 것은 볼륨 라이선스 키이기 때문에 Professional이나 Enterprise만 등록 가능하다.
홈프리미엄 이하는 원격 데스크톱 서버(호스트)가 불가능하다. 홈프 미만은 클라이언트도 불가능하다. 학교에서 사용할 경우 프로 이상을 쓰는 것이 좋다.
윈도우8의 에디션들:
7과 비슷하나. 개인 마이크로소프트 계정(핫메일, 아웃룩 등)으로 로그인하려면 엔터프라이즈를 쓰면 안 된다.
윈도우10의 에디션들:
8과 마찬가지로 개인 마이크로소프트 계정(핫메일, 아웃룩 등)으로 로그인하려면 엔터프라이즈, 에듀케이션을 쓰면 안 된다.
특히 파티션 지정 화면에서 지우면 안될 파티션을 건드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파티션 레이블이나 disk 번호를 통해 알 수도 있지만그런거 다 잘 모르겠다 싶으면 설치할 디스크를 제외하고 물리적으로 연결을 해제하고 설치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