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traccar-notice-2022

Traccar 위치 정보 수집 참여 안내

알림

위치 정보는 한양대 DBLAB 내부 서버에 저장됩니다.

위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보안 자격은 시스템 관리자(정근성)를 제외하면 각 팀원 간에서만 API 로 접근 가능합니다.

위치 데이터는 졸업 프로젝트 마감 및 본인이 원하는 시점에서 파기됩니다.

다음 안내에 따라 Traccar 를 설치하고 주어진 ID 로 위치를 송신할 경우 위의 사항을 인지하고 동의하였음을 의미합니다.

Traccar 설치 및 위치 송신

OS 별 클라이언트 설치

각자 스토어에서 “Traccar Client” 를 검색하여 설치.

설치가 끝나면 앱을 열고 다음에 항목에 맞게 설정을 진행할 것.

다른 설정값은 건드릴 필요가 없음. 주기는 본인이 원하는 경우 더 짧게 변경 가능.

서버 URL 은 http 와 뒤의 포트 번호를 포함 그대로 입력할 것.

위치 정확도를 높음으로 하였더라도 자신 스마트폰의 위치 옵션에서 GPS를 사용하는 옵션을 확인해야 함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마다 다름. 상세한 위치를 사용하는 옵션으로 체크)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식별자 위 칸의 서비스 실행을 눌러 실행 모드로 바꾼다. 모든 설정값이 잠김 상태가 되며 데이터가 전송된다.

수집된 위치 확인

웹에서 확인

!!주의!!: 현재 성능이 매우 낮은 서버로 수집되고 있으므로 상태 확인을 제외하면 웹에서 데이터를 쿼리하는 행동은 자제하길 바람. 데이터는 아래의 API 를 통해 프로그래밍적 또는 Postman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받는 것을 권장함.

트래카 서버에 접속한다.

  • 이메일: team-[n]@test.com
  • 패스워드: 1234

예시: 본인이 1팀이라면 team-1@test.com 이 이메일이 된다. 패스워드는 첫 접속 이후 계정 (오른쪽 위 톱니바퀴 아이콘) 에서 새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것으로 바꿔야 한다.

스마트폰에 클라이언트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고 위치 데이터가 생성되었다면 (첫 전송에는 야외여야 할수도 있다.) 왼쪽의 디바이스 목록이 초록색으로 갱신된다.

API 로 확인

트래카 서버 를 통해 데이터를 쿼리한다.

공식 문서: https://www.traccar.org/api-reference/

위의 이메일과 패스워드는 Basic Auth 로 인증하는 것이 제일 간편하다.

Python Requests 패키지를 사용할 경우 문서를 참고.

Postman 사용 시, Authorization 탭에 Basic Auth 타입을 선택하고 이메일과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traccar-notice-2022.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2/05/31 09:41 저자 hyudb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