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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2019_day1 [2019/05/24 07:50] gsju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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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 | * 차량 | ||
* 자전거 | * 자전거 | ||
- | * 전기 모페드 (전동킥보드류) | + | * 전기 모페드 (전기 스쿠터(오토바이)) |
- | * Powered Scooter (우리가 생각하는 스쿠터 | + | * Powered Scooter (전동킥보드류) |
* 시 차원에서 Permit을 통해 안전, 감시, 데이터 수집 인프라를 구축 | * 시 차원에서 Permit을 통해 안전, 감시, 데이터 수집 인프라를 구축 | ||
* 일별 교통량 통계 (사진) | * 일별 교통량 통계 (사진) | ||
* MaaS (Mobility as a Service) | * MaaS (Mobility as a Service) | ||
- | * 준공공 | + | * 보조 |
* 스마트폰을 활용도 증가 (가령 Muni Mobile을 통한 스마트폰 탑승권 발매 등) | * 스마트폰을 활용도 증가 (가령 Muni Mobile을 통한 스마트폰 탑승권 발매 등) | ||
* 자율주행차(Automated Vehicles) | * 자율주행차(Automated Vehicle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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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체적인 대중교통은 시스템은 서울이 좀더 거대한 듯 | * 대체적인 대중교통은 시스템은 서울이 좀더 거대한 듯 | ||
* 공공 측면에서 취해야할 철학은 마찬가지인 것 같다: 안전, 친환경, 지속가능성 등 | * 공공 측면에서 취해야할 철학은 마찬가지인 것 같다: 안전, 친환경, 지속가능성 등 | ||
- | * 단, 준공공 | + | * 단, para-transit |
- | * 준공공 | + | * 보조 |
* 차를 제외한 Ridesharing 에 굉장히 적극적 | * 차를 제외한 Ridesharing 에 굉장히 적극적 | ||
* 실제로도 Ford Go, Skip 등의 전기자전거, | * 실제로도 Ford Go, Skip 등의 전기자전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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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ynote 2: The future of Assistive Intelligence and ubiquitous mobile sensors in Smart Cities=== | ===Keynote 2: The future of Assistive Intelligence and ubiquitous mobile sensors in Smart Cities=== | ||
+ | 발표자: [[https:// | ||
+ | 주요 내용 | ||
+ | * 유럽의 도시 교통 (흥미로운 통계들): 사진 참고 | ||
+ | * 교통에 친환경은 꼭 따라 붙는 듯 | ||
+ | * Mobility Infrastructure maps | ||
+ | * ...are incomplete | ||
+ | * 인프라 정보를 담은 지도가 없다. (차고 위주) | ||
+ | * 자전거 랙 | ||
+ | * 오토바이 전용 주차장 | ||
+ | * 장애인 전용 주차장 | ||
+ | * 화물 수하 전용 주차장/ | ||
+ | * OpenStreetMap 을 중심으로 커뮤니티들이 뛰어들고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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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ocWeb2019 ===== | ===== LocWeb20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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