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os_setup

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 이전 판
다음 판
이전 판
os_setup [2016/10/19 06:49]
gsjung [Windows 설치]
os_setup [2021/04/13 06:54] (현재)
줄 95: 줄 95:
 이러한 문제는 /boot 에 부트 파티션이 마운팅되는 리눅스 계열도 비슷하다. 만자로 16_08에서 이러한 현상이 발견됨. CLI로 파티셔닝만 하고 재부팅하고 GUI(Caramelas)로 깔면 된다. 이러한 문제는 /boot 에 부트 파티션이 마운팅되는 리눅스 계열도 비슷하다. 만자로 16_08에서 이러한 현상이 발견됨. CLI로 파티셔닝만 하고 재부팅하고 GUI(Caramelas)로 깔면 된다.
 === 계속 설치 화면만 뜨는 경우 === === 계속 설치 화면만 뜨는 경우 ===
-DVD/CD와 다르게 USB설치 시는 바로 USB로 부팅이 되기 때문이다. 부트 순서를 SSD/HDD 우선으로 하고 USB를 일시적으로(보통 부팅 시, F8~F11에 임시 부트메뉴 버튼이 할당되어 있다.) **처음 재부팅 후** USB를 빼버린다. 타이밍을 맞춰 빼거나 F2, Del로 설정 창에 잠깐 들어간 뒤 빼고 재부팅한다. 여기서 아무것도 바꾸지 않더라도 저장 후 재부팅으로 해야한다.+DVD/CD와 다르게 USB설치 시는 바로 USB로 부팅이 되기 때문이다. 부트 순서를 SSD/HDD 우선으로 하고 USB를 일시적으로(보통 부팅 시, F8~F11에 임시 부트메뉴 버튼이 할당되어 있다.) __**처음 재부팅 후**__ USB를 빼버린다. 타이밍을 맞춰 빼거나 F2, Del로 설정 창에 잠깐 들어간 뒤 빼고 재부팅한다. 여기서 아무것도 바꾸지 않더라도 저장 후 재부팅으로 해야한다. 
 + 
 +물론 실수로 타이밍을 놓쳐도 상관없다. 설치를 진행하지만 않는다면 디스크로 부팅해서 설치를 계속 진행할 수 있다. 
 + 
 +==== 특정 PC에 관해 ==== 
 +=== 구형 기가바이트 === 
 +P35-DS3L 또는 R 등 울프데일 패밀리의 컴퓨터들의 경우 USB부팅이 좀 까다롭다. 
 + 
 +결론만 말하자면 Rufus를 쓰되, 리눅스계열은 DD이미지로 부팅(ISO 선택 후 선택창이 뜸) 디스크를 만들자. 
 + 
 +오히려 더 구린 삼성컴퓨터(2008 자산들)들은 잘 된다.
  
os_setup.1476859797.txt.gz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1/04/13 06:54 (바깥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