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DBLAB에서는 2대의 프린터를 사용하고 있으며 흑백(HP)과 컬러(Fuji)가 있다.

현재 IP주소는 각각 뒷자리 흑백:80; 컬러:79;

주의사항

모르면 무턱대고 건드리지 말고 매뉴얼 PDF을 찾아 읽거나 엔지니어에게 전화 상담을 요청하시오.

프린터 수명을 위해

설치방법 - Windows

윈도우 10 이상의 경우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 상단 탭의 프린터 추가 - 하단의 '원하는 프린터가 목록에 없습니다' 선택 - 'TCP/IP 주소…' 선택 후 다음 - 'IP 주소'에 각 프린터 주소 입력 후 다음 - 설치 완료

이전 버전 윈도우의 경우,

HP(흑백)는 홈페이지에서 모델명으로 드라이버 파일(exe)를 찾아 설치하시오. 제록스(컬러)는 홈페이지에서 모델명으로 드라이버를 받아 윈도우 10에서 사용하는 방법대로 하되 프린터 드라이버를 깔 때, '디스크 있음'을 사용하여 다운받은 파일로 드라이버를 설치하시오.

인증 프린터를 확인하는 공문서, 성적표 등의 특정 문서 출력을 할 때, 프린터를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다. 해당 문서를 팩스로 출력할 수 있을 경우(보험득실확인서 등) 팩스로 받는 것이 제일 편하다. 일부 ActiveX등의 설치를 회피할 수 있음. 다만 컬러로 출력할 수는 없다.

흑백 프린터

HP Laserjet 4300dtn

컬러 프린터

FujiXerox DocuPrint C3290 FS

스캐너 사용

스캔 결과물은 연구실 홈페이지 서버(db.hanyang.ac.kr)에 저장됨. 원격 데스크톱으로 연결하거나 NAS와 연결된 Sync를 사용.

Sync: HyuDBLabSync

민감한 정보는 스캔 이후 사적인 저장소에 가져가거나 지울 것.